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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경제학 1

by 꿀팁모음zip 2024.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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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경제학은 경제학의 한 분야로, 희소한 자원의 배분과 이들 개인과 기업 간의 상호작용에 관한 의사결정에서 개인과 기업의 행동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미시경제학은 거시경제학에서 연구되는 경제 전체보다는 개별 시장, 부문 또는 산업에 관한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시경제학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상품과 서비스 간의 상대적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시장 메커니즘을 분석한다. 델리의 한 시장을 보여준다.
미시경제학의 한 가지 목표는 재화와 서비스 간 상대가격을 설정하고 대체용도[인용 필요] 중 제한된 자원을 배분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분석하는 것이다. 미시경제학은 자유시장이 바람직한 배분을 이끌어내는 조건을 보여준다. 시장이 효율적인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시장실패도 분석한다.
미시경제학이 기업과 개인에 초점을 맞춘다면, 거시경제학은 경제 활동의 총체, 즉 성장, 인플레이션, 실업 문제를 다루는 것, 그리고 이러한 문제들과 관련된 국가 정책에 초점을 맞춘다. 미시경제학은 또한 미시경제적 행동과 그에 따라 앞서 언급한 경제의 측면에 미치는 경제 정책의 효과를 다룬다. 특히 루카스 비평 이후, 현대 거시경제 이론의 많은 부분이 미시적 기반, 즉 기본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가정 및 정의
미시경제학 연구는 역사적으로 순수경제학의 요소(Elements of Pure Economics)에서 레온 왈라스(Léon Walras)가 개발한 일반균형이론(General Equilibrium theory)과 알프레드 마샬(Alfred Marshall)이 경제학 원리(Principle of Economics)에서 소개한 부분균형이론(Partial Equilibrium theory)에 따라 수행되었습니다.
미시경제학 이론은 일반적으로 개인을 극대화하는 단일한 합리적이고 효용에 대한 연구에서 시작됩니다. 경제학자들에게 합리성은 개인이 완전하고 과도기적인 안정적인 선호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효용함수의 존재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선호관계가 연속적이라는 기술적 가정이 필요합니다. 미시경제학 이론은 이 가정 없이도 계속될 수 있지만, 그에 따른 효용함수가 미분 가능하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비교정태학을 불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미시경제학 이론은 소비 집합의 부분집합인 경쟁예산 집합을 정의함으로써 진행됩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경제학자들은 선호도가 국부적으로 비포화 상태라는 기술적 가정을 합니다. LNS(국부 비포화 상태) 가정이 없으면 100% 보장은 없지만 개별 효용이 합리적으로 [인용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도구와 가정이 마련된 상태에서 효용극대화 문제(UMP)가 개발됩니다.
소비자 이론의 핵심은 효용극대화 문제입니다. 효용극대화 문제는 소비자의 선호에 합리성 공리를 부여한 다음 그 결과를 수학적으로 모델링하고 분석함으로써 행동 공리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인용 필요 소비자 이론의 수학적 토대는 효용극대화 문제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형이상학적 설명의 역할도 합니다. 즉, 경제학자들은 효용극대화 문제를 개인이 무엇을 또는 어떻게 선택하는지뿐만 아니라 왜 개인이 선택을 하는지를 설명하는 데 사용합니다.
효용극대화 문제는 개인이 예산 제약의 대상이 되는 효용극대화를 추구하는 제약된 최적화 문제입니다. 경제학자들은 효용극대화 문제의 해결책이 존재함을 보장하기 위해 극단치 정리를 사용합니다. 즉, 예산 제약은 경계적이고 폐쇄적이기 때문에 효용극대화 문제의 해결책이 존재합니다. 경제학자들은 효용극대화 문제의 해결책을 왈라스적 수요함수 또는 대응이라고 부릅니다.
지금까지 효용극대화 문제는 소비자의 취향(즉, 소비자 효용)을 원시적인 것으로 간주하여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미시경제이론을 발전시키는 대안적 방법은 소비자의 선택을 원시적인 것으로 간주하는 것입니다. 이 미시경제이론 모형을 공개선호이론이라고 합니다.

수요와 공급 모델은 각 가격(공급)의 제품 가용성과 각 가격(수요)의 구매력을 가진 사람들의 욕구 간의 균형으로 인해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설명합니다.

이 그래프는 공급 곡선(S)에서 새로운 시장 정리 균형점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가격 및 수량의 증가와 함께 D1에서 D2로의 수요의 오른쪽 이동을 보여줍니다.
수요와 공급에 관한 이론은 일반적으로 시장이 완벽하게 경쟁한다고 가정합니다. 이것은 시장에 구매자와 판매자가 많고, 그들 중 어느 누구도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에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거래에서 이 가정은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일부 개인 구매자나 판매자가 가격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모델의 수요-공급 방정식을 이해하려면 정교한 분석이 필요한 경우가 꽤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정을 충족하는 상황에서는 이론이 잘 작동합니다.
주류 경제학은 시장이 다른 형태의 사회 조직보다 더 선호된다는 것을 선험적으로 가정하지 않습니다. 사실, 많은 분석이 시장의 실패가 차선의 자원 할당으로 이어지고 치명적인 손실을 발생시키는 경우에 할애됩니다. 차선의 자원 할당의 대표적인 예는 공공재입니다. 이러한 경우, 경제학자들은 정부의 통제에 의해 직접적으로, 간접적으로 시장 참가자들이 최적의 복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규제에 의해 또는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효율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실종 시장"을 만들어 낭비를 피하는 정책을 찾으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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