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와 공급 이어서…
이는 집단행동 및 공공선택이론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최적 후생"은 보통 칼도르-힉스 방법을 수학적으로 응용한 파레시아적 규범을 취합니다. 이는 사람들 사이의 재화의 분배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효용 극대화라는 공리주의적 목표와 괴리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 경제학(미시경제학)에서의 시장실패는 경제학자와 그 이론의 믿음을 혼합하지 않고는 시사점이 제한적입니다.
개인의 다양한 상품에 대한 수요는 일반적으로 효용 극대화 과정의 결과로 간주되며, 각 개인은 예산 제약과 주어진 소비 세트 하에서 자신의 효용을 극대화하려고 노력합니다.
부족한 자원의 배분
개인과 기업은 경제의 모든 주체들이 잘 살 수 있도록 제한된 자원을 할당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업은 노동, 재료 및 자본과 관련된 낮은 비용과 잠재적인 이윤을 고려하여 어떤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할지 결정합니다. 소비자는 자신의 제한된 부를 고려하여 행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신이 원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정부는 이러한 할당 결정을 내릴 수도 있고 소비자와 회사가 독립적으로 내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소련에서는 정부가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어떤 자동차를 생산하고 어떤 소비자가 자동차에 접근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역사
(본문 참고 : 미시경제학의 역사)
경제학자들은 흔히 스스로를 미시경제학자 또는 거시경제학자라고 생각합니다.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의 차이는 1969년 최초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노르웨이의 경제학자 라그나 프리슈에 의해 1933년에 소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프리슈는 실제로 "미시경제학"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고, 대신 오늘날 "미시역학"과 "거시경제학"이라는 단어가 사용되는 방식과 유사한 방식으로 "미시역학"과 "거시역학" 분석을 구분했습니다. 출판된 기사에서 "미시경제학"이라는 용어가 처음으로 알려진 것은 1941년 피테르 드 볼프(Pieter de Wolff)의 말로, 그는 "미시역학"을 "미시경제학"으로 용어를 변경하고, 확장했습니다.
미시경제이론
1) 소비자수요이론 (주요 참고 기사 본문 : 소비자 선택)
소비자 수요 이론은 상품과 서비스 소비에 대한 선호도를 소비 지출과 관련시키며, 궁극적으로 선호도와 소비 지출 간의 관계는 선호도를 소비자 수요 곡선과 관련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개인의 선호도, 소비와 수요 곡선 간의 관계는 경제학에서 가장 밀접하게 연구된 관계 중 하나입니다. 소비자의 예산 제약을 받는 효용을 극대화하여 소비자가 선호도와 지출 간의 균형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2)제작이론 (주요 참고 기사 본문 : 생산이론)
생산 이론은 생산, 즉 투입물을 산출물로 바꾸는 경제적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12] 생산은 사용, 선물 경제에서의 선물하기, 시장 경제에서의 교환에 적합한 재화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자원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제조, 저장, 배송 및 포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생산을 소비 이외의 모든 경제 활동으로 광범위하게 정의합니다. 그들은 최종 구매 이외의 모든 상업적 활동을 어떤 형태의 생산으로 봅니다.
생산원가가치론 (주요 참고 기사 본문 : 가치생산원가론)
가치 생산 비용 이론은 물건이나 상태의 가격은 그것을 만드는 데 들어간 자원의 비용의 합에 의해 결정된다고 말합니다. 비용은 생산 요소 (노동, 자본 또는 토지 포함)와 세금을 포함하는 모든 요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술은 고정 자본 (예: 산업 공장) 또는 순환 자본 (예: 중간재)의 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생산비용에 대한 수학적 모형에서 단기 총비용은 고정비용에 총 가변비용을 더한 값입니다. 고정비용은 기업이 생산하는 양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가변비용은 생산되는 대상의 양에 대한 함수입니다. 비용함수는 Ronald Shephard(1953, 1970)와 다른 학자들에 의해 주로 개발된 경제학의 이중성 이론을 통해 생산을 특성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Sickles & Zelenyuk, 2019, ch. 2).
고정비 및 변동비
고정비용과 변동 비용의개념 설명
고정비용(FC) – 이 비용은 산출량에 따라 변하지 않으며 임대료, 급여, 공과금 등의 사업비가 포함됩니다.
변동비(VC) – 이 비용은 생산량이 변함에 따라 바뀝니다. 여기에는 원자재, 배송비 및 생산 공급품이 포함됩니다.
단기간(몇 달)에 걸쳐, 대부분의 비용은 고정 비용인데, 이는 회사가 급여, 계약 선적 및 다양한 상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재료에 대해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장기간(2-3년)에 걸쳐, 비용은 가변적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생산량을 줄이고, 더 적은 재료를 구입하며, 심지어 일부 기계를 판매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10년에 걸쳐, 대부분의 비용은 노동자들이 해고되거나 낡은 기계를 대체하기 위해 새 기계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가변적이 됩니다[13]
매몰 비용 – 이 비용은 이미 발생하여 회수할 수 없는 고정 비용입니다. 제약 산업에서와 같은 연구 개발이 이러한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신약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수억 달러가 지출되지만,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더 엄격한 규제 기준을 충족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면서 이 문제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프로젝트가 손실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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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경제학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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