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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경제학 3

by 꿀팁모음zip 2024.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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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회비용 (주요기사 : 기회비용)
기회비용은 시간 제약의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할 수 있는데, 이는 필연적으로 다른 일들을 항상 포기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활동이든 기회비용은 자신이 대신했을 수도 있는 차선의 대안에 대한 가치입니다. 기회비용은 오직 차선의 대안에 대한 가치에만 달려 있습니다. 한 사람이 다섯 가지 대안을 가지고 있는지, 5,000개를 가지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기회비용은 어떤 것을 언제 해야 할지뿐만 아니라 하지 말아야 할 때를 말해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와플을 좋아할 수 있지만, 초콜릿을 훨씬 더 좋아합니다. 만약 누군가 와플만 제공한다면, 누군가는 그것을 가져갈 것입니다. 그러나 와플이나 초콜릿을 제공한다면, 누군가는 초콜릿을 가져갈 것입니다. 와플을 먹는 기회비용은 초콜릿을 먹을 기회를 희생시키는 것입니다. 초콜릿을 먹지 않는 비용이 와플을 먹는 것의 혜택보다 높기 때문에, 와플을 선택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만약 누군가가 초콜릿을 선택한다면, 그들은 여전히 와플을 갖는 것을 포기하는 기회비용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러나 와플의 기회비용이 초콜릿의 혜택보다 낮기 때문에 기꺼이 그렇게 할 것입니다. 무엇이 최선인지 결정하고 차선의 대안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기회비용은 행동에 대한 피할 수 없는 제약입니다.

가격이론
미시경제학은 구매자와 판매자의 관계에서 가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가격 이론이라고도 하는데, 이 대리인들이 개별적인 행동으로 가격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7] 가격 이론은 수요와 공급의 틀을 사용하여 인간의 행동을 설명하고 예측하는 경제학 분야입니다. 시카고 경제대학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격 이론은 시장에서 경쟁적 균형을 연구하여 거부할 수 있는 검증 가능한 가설을 도출합니다.

가격 이론은 미시경제학과 같지 않습니다. 미시경제학에서 판매자가 적은 시장에서 판매자 간의 상호작용과 같은 전략적 행동은 중요한 부분이지만 가격 이론에서는 강조되지 않습니다. 가격 이론가들은 대부분의 시장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이라고 믿고 경쟁에 집중하며, 이는 취향과 기술의 추가적인 측면을 연구할 수 있는 여지를 남깁니다. 따라서 가격 이론은 미시경제학보다 게임 이론을 덜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격 이론은 행위자가 가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지만, 그 틀은 언뜻 가격을 포함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 매우 다양한 사회경제적 문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가격 이론가들은 대중의 선택 이론을 발전시키는 것과 법과 경제학을 발전시키는 것을 포함한 여러 다른 분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가격 이론은 이전에 형사 사법, 결혼, 중독과 같은 경제학의 범위 밖에 있다고 생각되었던 문제에 적용되었습니다.

미시경제모형
수급 (주요기사 : 수급)
수요와 공급은 완전 경쟁 시장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경제적 모델입니다. 외부효과도, 단위 세금도, 가격 통제도 없는 완전 경쟁 시장에서 특정 재화에 대한 단위 가격은 소비자가 요구하는 수량과 생산자가 공급하는 수량이 일치하는 가격이라는 결론을 내립니다. 이 가격은 안정적인 경제 균형을 만듭니다.

X축의 수량과 Y축의 가격을 나타내는 그래프

수요와 공급 모델은 제품의 가용성과 수요 사이의 균형 때문에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설명합니다. 그래프는 공급 곡선(S)에서 새로운 균형점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가격과 수량의 증가와 함께 D1에서 D2로의 수요의 증가(즉 우변)를 보여줍니다.
가격과 수량은 시장 경제에서 생산되고 교환되는 상품의 가장 직접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속성으로 설명되었습니다. 수요와 공급의 이론은 가격이 생산되고 소비되는 양을 조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한 조직 원리입니다. 미시 경제학에서는 가격 결정력을 가질 만큼 충분히 큰 구매자나 판매자가 없는 조건을 포함하는 완벽한 경쟁을 가진 시장에 대한 가격과 생산량 결정에 적용됩니다.
수요는 상품의 주어진 시장에서 모든 구매자가 상품의 각 단위 가격으로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는 수량의 관계입니다. 수요는 종종 가격과 수요량을 보여주는 표 또는 그래프로 표현됩니다 (그림에서와 같이). 수요 이론은 개별 소비자가 소득, 가격, 취향 등을 고려할 때 각 상품의 가장 선호되는 수량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설명합니다. 이를 위한 용어는 "제약된 효용 극대화" (수요에 대한 제약 조건으로 소득과 부를 포함함)입니다. 여기서 효용은 서로 다른 상품 묶음의 순위를 어느 정도 선호하는지에 대한 각 개별 소비자의 가정된 관계를 의미합니다.

수요의 법칙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주어진 시장에서 수요되는 가격과 양은 반비례 관계에 있습니다. 즉, 상품의 가격이 높을수록 사람들은 구매할 준비가 덜 되어 있습니다(다른 것들은 변함이 없습니다). 상품의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소비자는 상대적으로 더 비싼 상품에서 상품으로 이동합니다(대체 효과). 또한 가격 하락으로 인한 구매력은 구매 능력을 증가시킵니다(소득 효과). 다른 요인들은 수요를 변화시킬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소득의 증가는 정상적인 상품에 대한 수요 곡선을 그림에서와 같이 원점에 상대적으로 바깥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모든 결정 요인은 주로 수요와 공급의 상수 요인으로 간주됩니다.
공급은 재화의 가격과 그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수량 사이의 관계입니다. 공급되는 가격과 수량을 연관시키는 표나 그래프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체와 같은 생산자는 이윤 극대화자라는 가설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생산자가 자신에게 가장 높은 이윤을 가져다 줄 재화의 양을 생산하고 공급하려고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요소들이 변하지 않는다면, 공급은 일반적으로 가격과 수량을 연관시키는 함수로 표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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