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와 공급2
즉 그림과 같이 재화를 판매할 수 있는 가격이 높을수록 생산자는 더 많이 공급하게 됩니다. 가격이 높을수록 생산을 늘리는 것이 이익이 됩니다. 수요 측면에서와 마찬가지로 공급의 위치는 생산적 투입물의 가격 변화나 기술적 개선으로부터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급의 법칙"은 일반적으로 가격의 상승은 공급의 확대를 가져오고 가격의 하락은 공급의 축소를 가져온다고 말합니다. 여기서도 공급의 결정요인인 대체재의 가격, 생산비용, 적용되는 기술 및 다양한 생산투입요소는 모두 공급을 평가하는 특정 기간 동안 일정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시장균형은 위 그림의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의 교차점인 수요량과 공급되는 양이 같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균형 이하의 가격에서는 수요량에 비해 공급되는 양이 부족합니다. 이는 가격을 올리기 위해 입찰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균형 이상의 가격에서는 수요량에 비해 공급되는 양이 잉여입니다. 이는 가격을 하락시킵니다. 수요와 공급의 모형은 주어진 수요와 공급곡선에 대해 공급되는 양을 수요량과 같아지게 하는 가격에서 가격과 양이 안정화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마찬가지로 수요와 공급의 이론은 수요의 이동, 즉 공급의 이동으로부터 새로운 가격과 양의 조합을 예측합니다.
주어진 양의 소비재에 대해 수요곡선 상의 점은 해당 단위에 대한 소비자의 한계효용을 나타냅니다. 이는 소비자가 해당 단위에 대해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을 측정합니다. 공급곡선 상의 해당 점은 재화의 해당 단위에 대한 공급자의 총 비용 증가인 한계비용을 측정합니다.
균형에서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됩니다. 완전 경쟁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은 균형에서 한계 비용과 한계 효용을 동일시합니다.
시장의 공급 측면에서 일부 생산 요소는 단기적으로 (상대적으로) 가변적인 것으로 설명되며, 이는 생산량 수준을 변화시키는 비용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들의 사용률은 전력, 원자재 투입물, 시간 초과 및 임시 작업 등과 같이 쉽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장 및 장비 및 주요 인력과 같은 기타 투입물은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모든 투입물은 경영진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장단기 공급 곡선의 탄력성(반응성) 차이와 시장의 공급 또는 수요 측면의 변화에 따른 가격-수량 변화의 차이로 이어집니다.
위와 같은 한계주의 이론은 소비자가 생산된 재화에 대한 수요, 기술 및 투입물의 가격을 포함하여 생산자 자신의 제약을 받는 이윤을 최대화하려고 시도하는 반면, 소득 및 부의 제약을 받는 가장 선호되는 위치에 도달하려고 시도하는 것으로 설명합니다. 소비자에게, 그 시점은 재화의 한계효용, 가격 순이 0에 도달하여 더 이상의 소비에 의한 순이득을 남기지 않는 시점입니다. 유사하게, 생산자는 한계수익과 재화의 한계비용을 그 차이와 비교합니다. 한계수익이 0에 도달하는 시점에서, 좋은 정지의 생산은 더 증가합니다. 시장균형으로의 이동과 균형의 변화를 위해, 가격과 수량은 또한 반드시 전부 또는 아무것도 아닌 어떤 것의 더 많거나 적은 것으로 "한계에서" 변화합니다.
수요와 공급의 다른 적용은 요소 시장을 통한 노동과 자본을 포함한 생산 요소들 간의 소득 분배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경쟁적인 노동 시장에서 고용된 노동의 양과 노동의 가격(임금률)은 노동에 대한 수요(생산을 위해 고용주로부터)와 노동에 대한 공급(잠재적인 노동자로부터)에 따라 달라집니다. 노동 경제학은 임금과 다른 노동 소득, 노동 이동성, (비)고용, 인적 자본을 통한 생산성 및 관련 공공 정책 문제의 패턴과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 그러한 시장을 통해 노동자와 고용주의 상호 작용을 조사합니다.
수요-공급 분석은 완벽하게 경쟁하는 시장의 행동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지만, 비교의 기준으로 모든 유형의 시장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거시 경제학에서 연구된 것처럼 경제 전반의 변수, 예를 들어 총 산출(실질 GDP로 추정)과 일반 물가 수준을 설명하는 것도 일반화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이든 장기적이든 공급과 수요를 변화시키는 변수의 질적, 양적 효과를 추적하는 것은 응용 경제학의 표준 연습입니다.
경제 이론은 또한 시장을 통한 수요와 공급이 자원을 배분하는 효율적인 메커니즘이라는 조건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
시장구조 (주요 참고 기사 : 시장구조)
시장 구조는 시장의 특징을 말하며, 시장의 기업 수, 기업 간 시장 점유율 분포, 기업 간 제품 균일성, 기업의 시장 진입 및 퇴출 방법 및 시장 경쟁 형태를 포함합니다. 시장 구조는 여러 유형의 상호 작용하는 시장 시스템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른 형태의 시장은 자본주의 및 시장 사회주의의 특징이며, 국가 사회주의 옹호자는 종종 시장을 비판하고 다양한 정도의 정부 주도 경제 계획으로 시장을 대체하거나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경쟁은 시장 시스템에 대한 규제 메커니즘으로 작용하며, 정부는 시장이 스스로 규제하기를 기대할 수 없는 곳에 규제를 제공합니다. 규제는 시장의 사적 균형이 사회적 균형과 일치하지 않을 때 상품과 서비스의 부정적인 외부 효과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의 한 예는 순수한 경쟁 규제 시장 시스템에 부재할 경우 기업이 구조적 안전을 개선하기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몇 가지 끔찍한 부상이나 사망을 초래할 수 있는 코드에 관한 것입니다. 소비자는 처음에 기업에게 제공하도록 압력을 가하기 시작할 안전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거나 인식하지 않을 수 있고, 기업은 수익을 줄이는 방법으로 인해 적절한 안전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 동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 유형"의 개념은 "시장 구조"의 개념과 다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유형의 시장이 존재합니다.
다양한 시장 구조는 존재하는 구조 유형에 따라 비용 곡선[23]을 생성합니다. 다양한 곡선은 생산 비용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구체적으로 그래프에는 한계 비용, 평균 총 비용, 평균 변동 비용, 평균 고정 비용 및 한계 수익이 포함되며, 이는 때로는 가격 결정 기업의 수요, 평균 수익 및 가격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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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경제학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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